본문 바로가기
리뷰쟁이/드라마리뷰

범죄 추리 예능 추천: 대탈출, 여고추리반, 범인은 바로 너, 더 몰

by ##시대 2022. 12. 2.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와 티빙이 생기고 가장 행복했던 점은 범죄 추리 예능이 엄청 많아졌다는 것이다.

예전부터 '더 지니어스'와 같은 추리? 게임? 예능도 좋아하고, 셜록이라면 환장하고, 코난 극장판은 다 봤을정도로 범죄 추리 물에 진심인데!!!

내가 진심을 담아 정주행했고 이런 범죄 추리 물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자 오늘 글을 찌끄려보겠다!! ㅋㅋㅋ

우선 첫번째는 너무나도 유명한 범죄추리물 예능의 최고봉!! "대탈출"이다.

1. 대탈출

대탈출은 2018년의 시즌 1부터 2021년까지 총 4개의 시즌으로 진행되었고, 티빙에서 시청가능하다!

대탈출보려고 티빙 한달 결제하고, 한달은 무슨 일주일만에 대탈출 다 봤다 ㅋㅋㅋㅋ 정말 너무 재밌음!!

출연진은 강호동, 김종민, 김동현, 신동, 유병재, 피오로 총 6명에서 시즌4까지 맴버 변화 없이 진행되고, 매 회차마다 방탈출? 에피소드가 진행되는데, 그 회차마다 까메오들이 출연해서 보는 재미가 있다.

그리고 멤버 6명의 캐미가 갈수록 재밌어지고 시즌 1을 정주행하기 시작하면 시즌 4까지 달려야한다 ㅋㅋㅋ

특히, 대탈출은 갈수록 세계관(DTCU:대탈출 유니버스)을 공유하는 회차들이 있는데, 시즌 1에서 시즌4까지 모든 회차를 순차적으로 보면 더 헷갈리고, 세계관을 공유하는 것끼리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세계관 회차에 대해서는 추후에 또 글을 써보겠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대탈출에 무서운 회차가 너무 많다!!!! 범죄추리는 좋아하지만 좀비 귀신은 안좋아하기에 이런 회차는 최대한 건너 뛰고 보거나 빠르게 넘겨 보았다...근데 DTCU를 완전 이해하려면 보는걸 추천한다...진짜 너무 무셔움...

 

2. 여고추리반

여고추리반도 너무 유명ㅎㅐ서 다들 알고 있을것 같지만,

여고추리반은 대탈출을 제작하신 범죄추리예능의 대가!! 정종연 PD님의 2번째 티빙작품이다.

2021년 한해 동안 여고추리반1, 2 총 2시즌을 진행했고, 시즌3할 것이라고 인터뷰?도 하신것으로 아는데 그 이후에 정종연 PD님께서 CJ를 떠나면서 자연스럽게 시즌2에서 끝이구나 생각할수 있다.

여고추리반은 대탈출의 태양여고 에피소드를 보고 떠올린 아이디어라고 하는데, 여고에서 진행되며, 여고에서 일어난 전반적인 문제?를 찾고 해결해서 위험으로부터 탈출하는 내용이다!

출연진은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예나로 총 5명이고 다들 너무 귀엽고 이쁘고 캐미가 너무 좋음!! 이 방송 이후에도 재재님의 문명특급이나 예나 데뷔때 재재님이 쇼케이스 MC를 보고, 비비가 피쳐링하는 등 그 관계를 이어오는게 너무 보기 좋다.

여고 추리반 시즌 1은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이고, 시즌 2는 태평여자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시즌 1에 비해 시즌 2부터는 살인사건 등 좀더 자극적인 소재가 나오니 무서운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참고하시라 (대탈출 만큼 무섭진 않음)

3. 범인은 바로 너

이번엔 넷플릭스 추천 예능!!! 범인은 바로 너도 너무다도 유명하지만, 대탈출과 여고 추리반보다는 팬덤이 적은..?느낌이다.범인은 바로 너는 2018년 시즌 1부터 2021년 시즌 3까지 총 3개의 시즌이 존재하고, 탈출물이라기 보단 에피소드가 전반적으로 다 이어져 있고 제목처럼 범인을 검거하는 탐정물 예능이다. 대탈출과 다르게 에피소드가 전체적으로 이어져 있기에 1화부터 순차적으로 봐야한다.

출연진은 유재석, 김종민, 박민영, 세훈, 김세정 총 5명은 시즌 3까지 고정적으로 나오고 안재욱 배우님은 시즌 1에만, 이승기 배우님은 시즌 2-3, 이광수 배우님은 시즌 1과 시즌 3에 출연한다. 이 출연진 외에도 각 에피소드마다 까메오가 나오니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범인은 바로 너는 시즌 4를 원하는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기획단계부터 시즌 3까지만 할 예정이라 시즌4는 기대도 못한다... ㅎㅎ 그리고 이 이후에 신세계로 부터라는 예능이 나오면서 범인은 바로 너는 완결되었다.

4. 더 몰

마지막 추천 예능은 다들 잘 모를것 같은데, 넷플릭스더 몰이다!!

영어로 The Mole은 스파이라는 뜻으로 12명의 일반인 참가자 중에 한명의 스파이가 섞여있고, 참가자들은 미션을 진행하면서 상금을 축적하는데, 스파이는 티나지 않게 이 미션을 방해해서 상금 축적을 막는다. 그리고 매 미션마다 스파이에 대한 퀴즈를 풀고, 가장 많이 틀린 사람은 탈락하게 된다.

외국 예능이라 그런지 매 미션도 설산을 오른다던지, 비행기를 타거나 배를 타고 상금을 찾거나, 기차를 타고 상금을 캐치하는 등 스케일이 남달라서 더 재미가 있다.

더 몰은 2022년에 나온 작품으로 2021년에 모두 끊겨버린 범죄추리물 예능을 그리워하던 내가 단비같은 존재다 ㅋㅋㅋㅋ

한 화에 50분정도 되고 총 10회차가 존재하지만 하루만에 다봤다.

정말 재밌고, 대탈출이랑 여고추리반, 범인은 바로 너 같이 우리나라의 범죄추리물을 계속 기다릴게 아니라 외국예능으로 눈을 넓혀야겠구나 다짐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ㅋㅋㅋ

모두 다들 더 몰 보세요!!! 또 재밌는 범죄추리 예능 찾으면 글을 찌끄려 보겠다...ㅎㅎㅎ

그럼 마지막으로 이 4개의 예능 중 순위를 매겨보자면,

  1. 대탈출 (시즌 4라 볼 내용이 많고, DTCU 확장하는 순간 너무 재밌고, 딱 방탈출 느낌!)
  2. 범인은 바로 너 (전반적 스토리에 계속 보게 됨)
  3. 더 몰 (누가 스파이일지 내가 추리하고 그게 맞는지 보느라 계속 보게 됨)
  4. 여고추리반 (스토리는 살짝 억지임...그치만 다들 너무 귀엽고 재밌어서 보게 됨)

그럼 이만 안뇽!

 

728x90
반응형

댓글